1. 꾸준한 운동
꾸준한 운동은 고령으로 인한 기억 상실을 예방하며 뇌 속의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기억을 통제하는 신경 세포를 도와줍니다.

2. 뇌건강에 좋은음식먹기
항산화기능이있는 음식들은 뇌에 좋습니다. 생선, 닭 , 콩 같은 저열량 고단백, 아로니아 등의 음식 역시 뇌 건강에 좋습니다.

3. 퍼즐하기
언어나 악기를 배우는 것도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죠. 춤을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즐겁게 추는 춤은 건강에 도움이 되고, 스도쿠같은 문제를 푸는것으로 뇌를 꾸준히 사용해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다른사람만나기
지역에서 하는 축제에 참여하면 자연스럽게 사람들과 함께 웃고 이야기하게 된답니다. 사람들과 만나고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것은 기억력 상실을 예방해줍니다.

5. 숙면하기
자면서 뇌를 쉬게 하지 않으면 기억력과 집중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최소 7~8시간 이상의 수면시간을 확보해 뇌가 쉴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스트레스해소
기억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면 치매가 빨리 찾아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가장중요합니다.

7. 물건위치 파악하기
일상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리모컨 핸드폰 등과같은 물건들의 위치를 알아두는 것이 있습니다. 하루 할일이나 쇼핑 목록을 작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생활 속 치매 예방 7가지 방법

The post 생활 속 치매 예방 7가지 방법 appeared first on 더별닷컴.


생활 속 치매 예방 7가지 방법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